리니지m 사신리부트 리세마라 테스트 성능은 글쎄
최근에 리니지m 사신이 리부트가 되었다.
이런 대규모 행사가 있으면 게임을 하는 유저입장에서 매우 설렌다.
엔씨욕을 정말 많이하고 현질도 몇천만원을 했었지만 아직도 이렇게 꾸준히 게임을 한다는거 자체가 참
그만큼 대체게임이 없다는 사실도 그렇고.
아무튼 게임에 현질을 안한지는 몇년되었지만 현질이 아닌 최고의 효율을 찾기위해서는 항상노력중이다.
그중에 최고의 효율은 아직까지는 리세마라다. 내가 가장 열심히한 계정은 모든 캐릭이 80렙을 달성하여,
최근을 80캐릭을 삭제하였다. 그리고 다시 만든 캐릭이 아래와 같은 사신이다.
사실 아직까지도 뇌신이 너무 좋았고, 사신이 나온들 뇌신보다 좋다라는 보장이 없기 때문에
그리고 거기에 들어가는 여타비용들을 생각해보면 모험보다는 안정을 택하는게 더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지만
매일매일을 너무 루즈하게 보낸다면 좀 그럴수 있으니까 이번에는 사신으로 키웠다.
그리고 정확하게 10분만에 후회를 했다. 뭐 나쁘지 않다. 하지만 뇌신보다 정말 많이 좋아?
라고 하기에는 대답하기가 어려웠다. 오히려 여러몹을 선점하는 스킬에서 일단 차이가 있다.
뇌신은 에볼같은걸 날려서 여러마리에 전이가 되어 2~3마리에게 선점효과를 줄수있는 반면에
이번 리부트에서 생긴 사신의 선점스킬은 1인에게만 적용이 된다.
여기에서부터 차이가 있다. 물론 폭젠사냥터에서는 상관이없지만
알다시피 폭젠사냥터의 대부분은 라인의 차지다.
그래서 사실 이런 리부트나 신규클래스의 효과를 가장 누리는 것 또한 라인이다.
물론 당연히 그만한 대가를 치루기 때문에 거기에 대해서 이의를 제기하지는 않는다.
많이 쓴만큼 누리는 것은 뭐 당연한 거니까.
아마도 돌아오는 점검 때 추가적인 개선이 있지 않을까 싶다.
핵과금이나 대형 비제이들이 사신좋다고 하나둘 클래스체인지를 하고 하지만
일반 무소과금유저들 입장이나 애매한 스펙의 유저들에게는 아직까지 크게 구미가 당기는 상황은 아니기 때문이다.
엔씨는 단순 핵과금유저들 뿐만아니라 이런 애매한 스펙의 유저들 소과금유저들도 현질하게끔 만들어야하는 최근의 상황이다. 그래서 아마도 다가오는 점검 때 추가적인 개선효과가 있을것으로 예상이된다.
근데 그런것이 없다면? 굳이 클래스체인지 안해도 된다. 그냥 뇌신하는게 좋을 것이다.